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3월 31일 한국예술경영학회 총회에서 제12대 회장으로 선임된 양지연입니다.
팬데믹의 시간과 학회 창립 20주년을 전후한 시기에 지난 임기를 맡아 존경하는 학회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과 배려로 부족하나마 위임받은 임무를 무사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회장직을 연임하게 된 것을 다시 한번 학회에 봉사하라는 신임의 뜻을 보내주신 것으로 여기고 더 나은 학회를 위해 회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진정한 성숙기로 나아가는 과도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날로 비상하는 한국 문화예술의 위상과 학계와 교육계·현장의 변화된 환경, 그리고 세대 및 사회 변화에 부응하여 학회의 제도를 재정비하고 새로이 도입하거나 활성화 할 부분을 살피겠습니다.
또한 국내외의 학술단체·대학·문화예술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회의 외연을 확대해 온 부분과 등재 학회지의 재인증, 20주년 기념 출간 및 국제학술대회 등의 과업을 바탕으로, 이번 임기 동안 더 폭넓은 인접 학문 및 산업과의 융복합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새로이 구성되는 임원진과 함께 학회가 연구와 실천의 공동체로서 모든 회원 분들이 활발히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지속가능한 장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예술경영학과 한국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동참과 동행을 구하며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4. 10.
(사)한국예술경영학회장 양 지 연